본문 바로가기

2019/12

(3)
[길찾기학교 13기 요리팀 활동후기] 요리팀 "소꿉" *참여자의 활동 후기를 편집하였습니다. 2019년 4월 30일 떨리는 마음으로 OT시작으로 소꿉팀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. 나의 강점을 찾기 위해 자기탐색 활동도 하고~ 요리학원에서 한식조리사 자격증 실기 메뉴도 배우고~(처음에는 어려웠지만 할수록 요령이 생기고 재미있었습니다.) 맛집 탐방도 다니고~ (중식, 일식, 양식, 디저트 - 사장님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어 보며 많은걸 배웠습니다.그리고 공짜로 먹을 수 있어서 너무너무 좋았습니다) 배운 요리를 가지고 소셜다이닝도 해보고~(팀원들과 요리하고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.) 마을활동도 해보고~(내가 만든요리를 가지고 활동을 해서 매우 뿌듯했습니다.) 소떡소떡, 미숫가루, 약과를 만들고~(만들때는 힘이 들었지만...) 경로당, 복지회관, 배..
[길찾기학교 13기 커피팀 활동후기]'재밌었던 카페청년' *참여자의 활동 후기를 편집하였습니다. 나는 일하는학교 커피팀으로 한학기를 재미있게 보냈다. 처음에는 별로 할 생각이 없었는데, 일하는학교 선생님이 자꾸 하자고 하셔서 마침 할것도 없어서 해봤는데 좋은 경험이었다. 커피에 대해서도 많이 배웠다. 첫 오리엔테이션 날 사람들이 많이 왔다. 요리반인 소꿉팀의 담당 선생님이 소꿉에 대해서 설명하실때 나도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지만 일단은 커피에 집중해보기로 했다. 커피팀을 수료한 이후에 요리에 계속 관심이 있으면 또 참가해도 된다는 커피팀 선생님 말씀에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. 처음 다뤄보는 기계는 생각보다 어려웠고, 무거웠다. 처음에는 포터필터를 잘 끼지 못해 여러번 연습했다. 카페에서 일해본 친구도 있어서 잘하는 친구도 있었고 부러웠다. 선생님이 너도 ..
카페 음료 메뉴 연구/개발/판매팀[시그니처 랩] 을 시작합니다 '시그니처랩' 시그니처랩은 대표 메뉴를 개발하는 연구소라는 의미입니다. 이 활동을 통해 카페에서 판매할 음료 메뉴를 개발합니다. 여기서 개발된 메뉴는 팀원들이 직접, 일하는학교의 카페를 통해서 판매합니다. 허투루 하지 않고 제대로 해볼 사람을 찾습니다. 맛만 볼 사람이 아니라, 맛을 만들 사람을 찾습니다. 카페에만 집중해볼 사람을 찾습니다. ○ 대상 - 19-29세 청년 중 카페 근무 경험자, 카페/커피 관련 자격증 보유자 (수급자, 차상위, 검정고시 경험자, 대학비진학자 우선선발!) ○ 일정 - 2020년 1월 - 8월 - 주2일, 저녁 19-22시 활동 - 일부참여 불가 ○ 내용 - 전문가와 함께 카페 음료 메뉴 개발 - 개발 메뉴를 직접판매 해봄(온라인, 딜리버리, 케이터링을 통해서) - 카페탐방하..